닌텐도 카탈로그 티켓, 닌텐도 게임 반값 구매 방법 알아보기!

이번에 닌텐도 스위치를 구입하고 재미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에는 여러 게임이 있는데요. 한번에 전부 구입하기에는 너무 비싸더라구요.

저는 보통 패키지 게임보다는 DL 게임 구입을 주로 하기 때문에 할인할 때를 기다려 구입하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은 잘 할인을 안하기도 하고 가격 자체가 비싸다보니 할인을 해도 비싸서 구입을 고민해보고 있었는데요.

그러다가 게임을 거의 반값 정도로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조금 복잡하기는 하지만 일본 E샵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닌텐도 게임 반값 구매 방법

일본 E숍, 국가변경

바로 닌텐도 카탈로그 티켓이라는 방법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아쉽게도 한국에는 나오지는 않았습니다만 일본E숍을 활용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국가변경이라는 것을 해야 하는데요. 국가변경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닌텐도 국가변경 방법 알아보기

자세한 방법은 위의 링크를 통해서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미국으로 국가변경이기는 하지만 방법 자체는 똑같습니다.

닌텐도-어카운트-국가변경-화면

이렇게 닌텐도 어카운트에서 국가를 대한민국에서 일본으로 변경해주시고 변경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저처럼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플랜을 사용하고 있다면 자동연장을 종료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닌텐도 카탈로그 티켓 구매를 위해서는 온라인 플랜을 가입해야 한다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자동연장 플랜을 해지한 상태이어야 한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닌텐도-국가변경-잔액-포기-주의사항

그리고 한가지, 만약 닌텐도 어카운트 잔액이 있다면 사라지게 됩니다. 저는 770원 정도가 있어서 그냥 포기하기를 눌렀는데요.

만약 잔액이 많이 남았다면 일단 모두 사용하고 나서 국가변경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닌텐도-어카운트-국가변경-완료

그럼 이렇게 국가가 일본으로 변경됩니다. 이제 닌텐도 카탈로그 티켓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닌텐도 카탈로그 티켓 구매

이제는 일본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 카탈로그 티켓을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접속을 해보니깐 일단 기본적으로 일본어에 검색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링크를 준비해왔습니다.

닌텐도 카탈로그 티켓 구매 바로가기

닌텐도-온라인-스토어-일본-카탈로그-티켓-구입화

위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시면 닌텐도 카탈로그 티켓 구매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금액은 9,980엔입니다. 요즘에는 엔화 환율이 많이 떨어져서 한국돈으로 하면 9만원이 조금 넘는 돈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 것 같아 기분이 좋더라구요

아직 일본 E샵의 경우에는 한국카드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트래블로그라는 여행용 카드로 구매를 해서 따로 수수료 발생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트래블로그 엔화 환전 100% 우대 알아보기

이러한 트래블로그 카드로 엔화 결제 관련된 내용은 위의 링크를 통해서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본-닌텐도-카탈로그-티켓-구입완료

그럼 이제 카탈로그 티켓 구매를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가장 중요한 부분인 게임과 교환을 진행해봐야겠죠?

카탈로그 티켓이 9,980엔이며 2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한장당 하나의 게임을 교환할 수 있죠.

1장당 4,990엔 정도 입니다. 한국돈으로 4만5천원 정도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것의 의미는 카탈로그 티켓 한장으로 최소한 4,990엔 이상 되는 게임을 구매해야 극한의 이득을 얻을 수 있다라는 점이죠.

물론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의 경우 왠만하면 할인을 받지 않는 이상 이 4,990엔보다는 비쌉니다.

게임 교환 방법

그럼 이제 게임 교환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 카탈로그 티켓을 알게 된 이후에 가장 첫번째로 생각했던 게임은 바로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일명 왕눈이입니다.

젤다의전설-티어스-오브-더-킹덤-카탈로그-티켓-교환

일단 가격자체가 7,900엔 입니다. 카탈로그 티켓보다 비싸죠. 그리고 워낙 재미있다고 유명한 게임이기 때문에 무조건 1순위였습니다.

물론 아직 브레스 오브 와일드, 야숨도 엔딩을 못봤기 때문에 하려면 한참 남기는 했지만요

이렇게 게임을 선택하였다면 여기서 다운로드판을 선택 후 상환에 사는 이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누릅니다.

번역이 이상한지 저렇게 나오더라구요. 아마도 그냥 교환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젤다의전설-티어스-오브-더-킹덤-교환완료

그럼 교환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러한 카톨로그 티켓의 경우 12개월 동안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굳이 바로 교환을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앞으로 스위치로 여러 게임이 나올 계획이 있기 때문에 천천히 구매를 해도 될 것 같은데요.

그럼에도 저는 하나의 게임을 더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제노블레이드3-카탈로그-티켓-교환완료

바로 제노블레이드 3입니다. 가격이 8천엔이 넘더라구요. 한국가격에 비해서 너무 비싼게 아닌가 싶기는 한데요.

어쨌든 한국가격도 6만5원에 가까운 가격이라 카탈로그 티켓으로 충분히 구매를 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제노블레이드 3 본편은 카탈로그 티켓으로 교환 가능한데 DLC 합본은 안되더라구요. 그거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렇게 9,990엔으로 왕눈이 7,900엔, 제노블레이드 3 8,700엔을 생각하면 16,600엔 정도를 구매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가격으로 해도 14만원 정도 하기 때문에 9만원으로 14만원 게임을 구매했다고 생각하면 상당히 할인을 받고 구매했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대략 35% 할인률로 보여지는데요. 닌텐도 독점작이 할인을 해도 20% 정도 하니까 굉장히 만족스럽게 구매했네요.

이제 이렇게 많이 구매를 했으니 한동안은 게임에 집중을 해야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