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기존에 잘 사용하던 KT 통신비 할인카드가 유효기간이 만료되면서 고민을 한가지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것을 연장해서 사용을 할 것인지 아니면 새로운 통신비 할인 카드를 발급 받을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었는데요.
일단 KT 통신비 할인 카드의 종류가 무엇인지를 확인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비 할인카드가 괜찮은지 아니면 바꾸는게 나은지 파악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KT 통신비 제휴할인카드에 대해 알아보고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통신비 할인카드 추천 및 비교
통신비 할인카드?
저는 신용카드를 발급 받을 때 어떤 혜택이 제일 효율이 좋은지 하면 바로 통신비 할인카드를 이야기 합니다.
카드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30만원 실적에 1만5천원 할인을 해주게 되는데요
캐시백이나 포인트 적립은 아니라서 체감이 엄청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를 %로 돌려본다면 5% 정도의 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왠만한 포인트 적립이나 캐시백 카드가 5%가 되기 쉽지 않다는 것을 보았을 때는 상당히 괜찮은 할인내용인데요.
물론 100만원을 넘게 사용한다면 할인비율이 낮아지기 때문에 그때는 다른 혜택이 있는 카드를 사용하는게 낫습니다.
사실 제일 좋은거는 100만원 중에서 30만원과 70만원을 구분해서 둘다 혜택을 받는게 어떻게 보면 제일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저는 핸드폰, 인터넷 등 모든 통신비 할인을 각각 연결해서 받고 있습니다.
KT 통신비 할인카드 추천
서론은 이 정도로 마무리하고 이제는 본격적으로 KT 통신비 할인카드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서 KT 통신비 할인카드 종류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링크를 이용하지 않으시고 검색해서 직접 찾아보시겠다고 하면 메뉴는 이렇습니다.
메뉴에서 혜택 – 스페셜 혜택 – 제휴 혜택- 제휴카드 순서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신비 할인카드의 종류는 2가지가 있습니다. 장기할부와 청구할인인데요.
저는 자급제 핸드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굳이 장기할부를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장기할부는 말 그대로 핸드폰 구입 비용을 카드로 장기할부로 사용하면서 일정한 실적이상을 쌓으면 할인을 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제가 찾아보려고 하는 카드는 통신비를 할인해주는 청구할인 카드입니다.
청구할인, 장기할부 2가지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기도 해서 잘 확인하시면 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활용을 해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또한 기준으로 월 통신비 할인 정도를 15,000원 이상으로 잡았습니다. 그 정도는 되야 바꿀 수 있는 의미를 찾을 수 있겠더라구요.
간단하게 괜찮은 카드 목록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다른 카드 종류도 있는데 할인금액이 너무 적어서 굳이 사용해야 하나 싶더라구요.
저는 이 5가지 통신비 할인카드 중에서도 가장 추천을 하는 카드 종류는 BC 바로카드 와 현대카드 입니다.
일단 BC바로카드의 경우에는 BC바로카드 초이스 요금제를 사용하면 상당히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요금제 자체가 상당히 비싼 요금제이기 때문에 굳이 이 요금제를 사용하면서까지는 할인정도는 필요 없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그 외 요금제로 할인되는 형태로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만약 30만원까지만 사용을 하겠다고 한다면 BC바로 슈퍼나 현대카드 청구할인형을 추천드립니다.
50만원 이상 사용한다고 하면 BC 바로 슈퍼+ 혹은 현대카드 통신할인형을 추천드립니다. 이제 연회비가 적고 5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이면 가장 효율이 좋지 않겠나 싶습니다.
하지만 제일 큰 효율은 KT BC 바로카드 슈퍼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현재 이벤트로 BC바로카드 슈퍼를 사용해도 30만원 이상 결제를 할 때 2만원을 24개월 동안은 할인해주시기 때문입니다.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KT 통신비 할인카드 종류와 추천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