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핸드폰은 필수품이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꼭 데이터 문제는 해결을 해놓고 가야 합니다.
방법은 3가지 정도로 정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일 간편한 방법은 바로 통신사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굳이 유심을 바꾸거나 할 필요없이 그대로 이용을 하면 되니 가장 간편합니다.
2번째는 데이터 유심을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esim을 사용한다면 좀 더 간편하기는 할 듯 합니다.
데이터 유심은 유심 자체를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추가 요금을 낸다거나 요금 폭탄을 맞을일이 없습니다. 선불형 유심이기 때문이죠.
마지막 방법은 도시락에그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냥 와이파이 기기를 들고다닌다고 보면 되는데요.
여러사람이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기에는 좋지만 거리가 떨어지게 되면 데이터를 사용 못할 수도 있다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해외여행을 갈때 데이터 로밍 혹은 데이터 유심 구입 중 한가지를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떠한 방법이 유리할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KT 데이터 로밍 vs 유심 vs 에그
KT 데이터 로밍 가입
첫번째는 KT 데이터 로밍 가입입니다. 데이터 로밍을 하는데 있어서 상품은 여러가지입니다.
이에 맞게 사용을 하시는게 좋을 듯 싶은데요. 일단 제가 사용하려고 했던 상품 기준으로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일단 KT 데이터 상품 목록은 위와 같습니다. 한국에서처럼 데이터 무제한으로 사용을 하고 싶으시다면 꽤나 비싼 요금제를 사용을 해야 합니다.
하루에 만오천원 이상은 주고 사용을 하셔야 하는데요. 물론 이 정도는 상관이 없다라고 하신다면 제일 좋은 방법이 될 듯 합니다.
하지만 저는 저 혼자 하는 여행이 아니고 일행이 있기 때문에 하루에 몇만원 씩을 내면서 사용하기에는 부담이었는데요. 그래서 투게더 상품을 이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가입은 마이KT 어플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일단 데이터 로밍 상품을 가입하기 전에 먼저 로밍 차단 부가서비스를 먼저 해지를 해야 합니다. 이게 되어 있으면 가입이 안되더라구요.
가입을 해지하였으면 상품-로밍에서 본인에게 어울리는 상품을 찾아볼 수도 있는데요.
저는 해보니깐 딱 하루종일ON 투게더 상품이 나오더라구요. 대표번호 외의 번호는 최대 3대까지 50% 할인이기 때문에 가족단위 여행을 가신다고 한다면 가성비가 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가입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정보를 하나하나 입력을 해주시면 되시는데요.
대표 번호 외에도 서브 번호들도 가입을 따로 해주어야 하는 것으로 보이며 비용은 각각 번호별로 지출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5일 정도 여행을 간다고 하면 3명일 때 22,000원 X 5일 하여 11만원 정도가 로밍 비용으로 지출이 되게 됩니다.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안정적인 데이터 사용을 위해서는 나쁜 선택은 아니겠죠.
데이터 유심 구입
2번째는 데이터 유심 구입 입니다. 어떻게 보면 저렴하면서도 활용성이 높은 방법이라고 볼 수가 있는데요.
딱히 유심 업체보다는 비용적인 측면에서 이야기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네이버에 일본 유심 업체를 검색하게 되면 여러가지 업체들이 나오니 참고를 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확실히 비용적인 측면으로 보면 매우 저렴합니다. 일본 매일 1GB씩 5일 짜리 상품을 구입하려고 하면 일인당 1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을 합니다. 위의 데이터 로밍과 비교했을 때 20%의 가격 밖에 하지 않는 것인데요.
하지만 제가 망설였던 이유는 후기 중에서 유심이 잘 될때와 안될 때 복불복이라는 이야기 때문이었습니다. 가서 만약 유심이 잘 되지 않는다면? 전화도 제대로 되지 않고 소통이 쉽지 않을텐데 말도 통하지 않는 해외에서 너무 당황스러울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느린 것은 괜찮지만 안되는 것은 상당히 난감한 문제였기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요.
그래도 가격적인 측면 때문에 포기하기가 어렵더라구요. 데이터 비용만 줄여도 꽤 되기 때문이죠.
데이터 도시락, 에그 렌탈
그래서 선택한 것이 바로 데이터 도시락이라고 불리는 에그를 렌탈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보니깐 KT에서 렌탈을 해주고 있는 에그가 비용적인 측면으로 봤을 때 상당히 저렴하더라구요.
하루에 3,300원이고 만약 3일 이상 빌리게 되면 1일은 무료로 빌려줍니다. 즉 5일을 빌리게 되면 4일 비용으로만 빌릴 수 있다라는 것인데요.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도시락, 에그의 경우에는 비용은 저렴하고 다 같이 사용할 수 있어 가성비 측면에서는 매우 좋지만 항상 함께 모여 있어야 된다라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저는 데이터 유심과 에그를 함께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데이터 유심은 비용이 저렴하고 혼자서도 사용할 수 있다라는 장점과 함께 데이터가 잘 터지지 않을 수 있다라는 복불복 단점이 있지만 데이터 에그와 함께 사용하게 되면 이러한 단점이 덮혀질 수 있기 때문에 2가지를 같이 사용하면 비용도 저렴하고 충분히 잘 활용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이렇게 3가지를 놓고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선택에 있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저는 이번에 KT에그가 상당히 저렴하다라는 것을 알게 되어 굉장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