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을 가입 할 때 혜택을 받으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가입하고 나서 한가지 할인 혜택을 크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마일리지 특약을 통해서 환급을 받는 방법입니다.
1년 주행거리가 얼마 되지 않는다면 이러한 마일리지 특약 환급금액은 상당한데요.
저처럼 주로 대중교통을 타고다니면서 주말에만 잠깐 자동차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환급, 할인 내용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DB자동차보험에서 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 특약 환급방법 2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DB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 환급방법 2가지
DB자동차보험 홈페이지
첫번째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환급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2번째는 어플을 통해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그 중에서 편리한 방법은 핸드폰을 통해서, 어플을 통해 진행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어플이 익숙하지 않는다고 한다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한번 진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실 수 있으신데요. 여기를 통해서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정산을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최초 주행거리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최초 주행거리 등록이 되어 있지 않으면 마일리지 환급을 진행하실 수 없다라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맨 처음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고 최초 주행거리 등록을 꼭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깜빡하셨다면 해당 메뉴를 통해서 주행거리 등록을 먼저 해주셔야 조금이라도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최초 주행거리 등록은 보험 시작일 기준 15일 이내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15일이 초과한 경우에는 마일리지 환급이 안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주행거리 등록이 되어 있다면 만료 2개월 전부터 마일리지 만기정산을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역시 사진 등록을 해주시면 최초 주행거리와 만기 주행거리 차이에 따라 환급이 됩니다.
일반 승용차 기준으로 보았을 때 최대 34%에서 최소 5% 까지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 2천KM이하는 34%, 1.5천KM 이하 5%까지 입니다. 다만 1.5천KM 초과를 한 경우에는 환급이 되지 않는다는 점도 염두해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인승용, 전기차는 환급률이 더 높다라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DB자동차보험 어플
그리고 2번째는 어플을 통해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어플을 통해서 진행할 때 장점은 사진 등록을 곧바로 할 수 있다라는 점입니다.
홈페이지의 경우에는 컴퓨터로 한번 옮겨야 하지만 어플에서는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고 바로 업로드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어플로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은 메뉴를 보실 수 있으신데요.
전체메뉴 – 자동차보험 계약변경 – 주행거리특약 만기정산 순서의 메뉴입니다.
해당 메뉴로 접속을 하시면 이렇게 DB자동차보험 마일리지 만기정산, 환급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주행거리 사진등록 메뉴를 눌러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 해주시면 바로 완료가 되는 간편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DB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환급 방법 2가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환급 방법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위의 링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