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노꿈입니다.
카타르 월드컵이 11월에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미 경기는 진행이 되고 있고 충격적인 결과를 보기도 하였는데요. 그러면서 여러가지로 월드컵을 어떠한 해설진과 함께 볼지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으실텐데요. 이번에 KBS가 굉장히 독특한 행보를 보이고 있어서 이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마 이미 팬분들은 알고 있으실 내용이라고 보여지는데요.
카타르 월드컵 KBS 해설진 알아보기
해설위원 소개
보통 월드컵을 진행을 하다 보면 주요경기에 배정된 해설위원들이 있는데요. 이 해설위원들이 어떠한 분들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는 가장 메인으로 나서고 있는 구자철 해설위원입니다. 구자철 선수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실 것입니다. 전 국가대표이자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선수라고 볼 수가 있을텐데요.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오랜기간 활동을 하였고 현재는 제주 유나이티드에서 선수로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 메인으로 나서고 있는 해설위원은 바로 한준희 해설위원입니다. 축구팬들에게는 역시 유명한 해설위원입니다. 해설위원으로서는 현재 가장 경력이 많은 위원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직까지도 해외리그 해설를 하는데 있어서 한준희 해설위원이 손가락에 꼽힐 정도로 높은 배정순위를 가지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이제 조원희 해설위원입니다. 조원희 선수에 대해서 아마 축구팬이 아니라면 사실 알기는 쉽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요즘에는 예능이나 유튜브에서 보셨던 분들이 있으실 수 있으실텐데요.
사실 조원희 해설위원은 국가대표에 선발이 될 정도였으며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활동을 했을 정도로 유명한 선수였습니다. 그 이후에는 수원에서 은퇴를 하였는데요. 현재는 유튜브와 예능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스타 TV
사실 이번 글을 작성하게 된 가장 큰 계기입니다. 바로 이스타TV가 합류를 했다라는 점인데요.
다른 방송사에서는 이러한 유튜브 플랫폼과 콜라보를 진행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KBS에서는 이번에 이스타TV와 함께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메인경기는 아니더라도 꽤 많은 경기를 이스타TV 패널로 나오는 해설위원들이 해설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황덕연, 임형철 해설위원입니다. 해외축구를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많이 알고 있으실 해설위원입니다. 현재 SPOTV 해설위원으로 활동 중에 있으며 동시에 이스타TV 직원으로 유튜브 플랫폼에서도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 팬층이 두터운 해설위원들이라고 할 수가 있텐데요. 이스타TV 팬들이라면 KBS의 해설을 충분히 들을려고 하지 않으실까 싶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보고 있으면 KBS에서 굉장히 새로운 시도를 했다라고 볼 수가 있을텐데요. 물론 일반적으로 방송을 하는 것은 새로울 것은 없다라고 보여지지만 유튜브 채널과 콜라보로 월드컵을 진행하는 것은 굉장히 신선한 느낌이었습니다.
공영방송인 KBS는 사실 가장 보수적인 느낌이 있었는데 가장 신선한 플랫폼인 유튜브 채널, 이스타TV와 함께 하는 것은 새로운 시선을 갖게 하는 느낌이네요.
저도 이스타TV 팬이며 구독을 해서 보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 월드컵은 자연스럽게 KBS를 통해서 보고 있는데요. 이러한 팬층 두터운 채널과 함께 하는 것은 저와 같은 팬들을 흡수하는 좋은 전략이지 않을까 싶네요. 아래는 다른 방송사 해설진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