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태아보험 견적을 낸 후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아이를 임신하고 나서 알아본 게 몇가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태아보험입니다.
태아보험이라고 불리지만 사실 어린이보험에 태아 특약을 추가한 형태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실제로 태아일 때와 출산했을 때의 보험료가 달라지게 됩니다.
현대해상 태아보험 견적 후기
태아보험?
태아보험은 사실상 종합보험의 한 형태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근데 왜 굳이 태아일 때 가입을 하느냐? 라고 한다면 보험가입 할 때 모두 그렇겠지만 앞으로의 일은 사실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미리 가입하여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일들을 대비하자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이러한 태아보험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유명한 보험사가 바로 현대해상인 듯 합니다.
저는 설계사를 통해서 보험 상담을 받고 가입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 때 설계를 해주는 보험사가 바로 현대해상이더라구요.
태아보험으로 검색만 해봐도 현대해상이 많이 나타나고 실제로 블로그나 카페에 참고해보니 많은 분들이 현대해상으로 가입을 했다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선택은 현대해상 보험으로 생각하고 가입을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견적방법
현대해상에서 태아보험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보험이 바로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 이라고 나옵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알아본 방법은 다이렉트입니다. 아무래도 다이렉트로 견적내는 것이 제가 원하는 내용을 넣고 빼고 할 수 있고 저렴한 편이니 선택을 햇던 것인데요.
근데 알아보니 태아는 인터넷으로 가입이 불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결국은 설계사와 상담을 받아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가견적을 내보니 6만원 정도의 비용이 나왔습니다.
물론 다이렉트로 견젹을 내보는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의 경우에는 태아보험도 다이렉트로도 견적을 낼 수 있기는 하더라구요.
그래서 만약 설계사를 통해서 견적을 내고 싶지 않으시다면 위의 링크를 통해서 다이렉트 견적을 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다이렉트로 견적을 내보니 7만5천원 정도의 비용이 나오더라구요.
가입
하지만 저는 다이렉트로 견적을 내지 않고 설계사를 통해서 견적을 내기로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아이를 위한 보험이기도 하다보니 궁금한 것도 많아서 관리를 해주는 사람이 있는 것이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견적을 내보니 다이렉트 견적과 많이 다르지 않아서 설계사를 통하는게 더 좋을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나온 견적은 위와 같습니다. 저는 임신실손을 포함하여 견적을 받았기 때문에 1년 간은 보험료가 좀 더 나오는 편인데요.
여기에 실비 2만원 정도 포함하면 1년간 보험료는 10만원 정도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보시면 태아보험 비용이 굉장히 비싸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이리저리 알아보니 8만원까지 설정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시더라구요.
보통 5만원 ~ 6만원 사이로 설정하셨는데요.
저는 여기에 임신실손을 받았기 때문에 비용이 좀 더 청구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설계사님께서 사은품을 넉넉하게 챙겨주셔서 만족하면서 가입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거기에 아무래도 아이를 위한 보험이라고 생각하니 쉽게 무언가를 빼고 생각할 수 없더라구요.
만약 보험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면 그게 제일 좋은 일이라고 생각하면서 혹시 모르는 일을 위해서 대비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