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피터팬의 좋은 방 구하기라는 어플에서 부동산 매물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이사를 가면서 전세 세입자를 구하는데 굉장히 힘들었는데요.
이리저리 알아보니 부동산 한군데만 올리는 것이 아니라 여러군데에 올려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 중 유명한 피터팬의 좋은 방 구하기 플랫폼에 매물을 올린 후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피터팬의 좋은 방 구하기 부동산 매물 올리는 방법
어플
피터팬의 좋은 방 구하기는 홈페이지나 네이버 카페도 있지만 저는 어플을 통해서 매물을 올리기로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이게 핸드폰으로 보기 쉽다보니 많이 찾을 것 같았습니다.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면 이렇게 메인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보통 집 매물을 찾아보려고 할 때는 빌라, 주택,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사무실 등 유형을 선택해서 찾아보게 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매물을 구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매물을 올리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빠르게 방 내놓기 라는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에 유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빌라/주택 유형이기 때문에 이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정보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순서는 위치정보, 거래정보, 방정보, 상세정보, 사진등록 등 입니다.
중요한 정보이죠.. 거래정보입니다. 전세인지, 월세인지, 가격은 얼마인지, 관리비, 개별사용료 등등 여러가진 내용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정보가 매물이 나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다보니 정확하게 적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 정보 역시도 최대한 정확하게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제 옵션 정보를 선택해주십니다
아무래도 본인의 가전가구가 없다면 옵션이 많으면 좋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오히려 부부나 가족의 이사라면 옵션보다는 넉넉한 수납이라던가 크기를 원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제 사진을 올려주어야 합니다.
매물의 장점을 살려줄 수 있도록 촬영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어차피 한번은 와서 집을 봐야겠습니다만 사진만 보더라도 호감을 불러올 수 있다면 더 많은 문의가 있을 듯 합니다.
그 후에 광고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일반매물로 선택했지만 급한 상황이라면 추천 매물 등 광고 상품을 선택해도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네이버카페에 매물을 광고하는 여부도 선택할 수 있는데 이왕이면 네이버카페에 올라가는 것도 좋겠죠
임대인에게 문자 수신이 진행되어 확인 검증을 들어가게 됩니다.
그런만큼 임대인에게 이러한 매물 홍보에 대한 협조를 구하는 것은 꼭 필요합니다.
만약 임대인이 이러한 과정에 협조를 해주지 않는다면 매물을 홍보하는데 아무래도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부동산 전세 매물 홍보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