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케이카에서 중고차 장기렌트카를 검색하고 실제로 심사를 한 후기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요즘에 차를 구입하기 위해서 중고차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비용 부담으로 인해 신차보다는 중고차 위주로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요.
그 중에서도 중고차 장기렌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케이카 중고차 장기렌트카 심사 후기
케이카 중고차 장기렌트카
그 중에서도 케이카 중고차 장기렌트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보통 케이카라고 하면 중고차 매매 사이트라고 생각을 하고 저도 그렇게 알아보기 위해서 케이카를 확인했습니다.
근데 중고차 매매만 아니라 중고차 장기렌트도 해주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확인을 해보면서 그 중에서 괜찮은 매물이 있는지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위의 링크로 이동하시면 이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중고차 렌트라고 해서 여러가지 차종을 검색해볼 수 있는데요.
저는 일단 한 차량을 오래사용하고 싶은 마음이기 때문에 48개월 기준으로 알아보기로 하였고, 그 중 SUV, 가성비 차량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그러니까 이러한 차종이 나오네요.
지금 제가 원하는 월렌트비는 30만원 이하이기 때문에 XM3 혹은 조금 부담스러워도 티볼리 정도 일 듯 합니다.
그때마다 다르겠지만 2024년 9월 기준으로 봤을 때 2023년 연식의 차종이 보이네요.
차종을 선택 후 렌트 조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납금, 주행거리는 2만키로, 입고정비, 렌트기간은 48개월로 하니 37만원 정도의 비용이 나왔습니다.
케이카 중고차 장기렌트 심사후기
이제 온라인 상담 버튼을 눌러 심사를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이렇게 심사를 진행하니 저의 소득 등에 따라 해당되는 차량가액 렌트가 가능한지 나오는 걸로 보입니다.
처음이 티볼리로 심사를 했기 때문에 그정도 차값이 되는 차종은 한달 간 심사 없이 예약을 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좀 더 비싼 차종의 경우에는 다시 심사를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심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렇게 심사를 해놓고 나서 기다리고 있으면 담당자한테 연락이 오더라구요.
저는 일요일 저녁에 심사를 해놔서 그 다음날 오후 쯤에 전화로 연락이 왔습니다.
상담을 해보니 입고정비의 경우 주기적으로 소모품 교체와 타이어도 렌트기간 중 1회 교환을 해준다고 합니다.
4년 정도이니 1회 교환이면 충분하겠다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장기렌트카 회사가 대부분 그럴 것 같은데 반납할 때는 파손 건당 면책금 30만원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만 이 건당이 차체 부위마다 책정되는 것이라서 잘 확인을 할 필요성이 있을 듯 합니다.
아무래도 상담이다보니 좀 더 보수적으로 말했을 경우가 있어서 실제로 반납할 때 어느정도의 파손을 파손으로 볼 것인지부터 진짜 보수적으로 각 부위마다 한 건으로 보는지 아니면 좀 더 넓게 볼 것인지 등등 여러가지 경우가 다르기 때문에 실제로 계약을 한다면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알아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케이카에서 중고차 장기렌트 견적, 심사, 상담에 대한 후기를 이야기 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