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를 이제 슬슬 팔아야 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벌써 중고차를 구입한지 꽤나 시간이 지났는데요.
새로운 차로 바꾸려고 한다면 기존에 있던 차량은 판매를 하는게 좋겠죠.
이럴 때 중고차를 어떻게 판매를 해야 하는지 굉장히 난감한 경우가 많은데요.
직거래로 거래하자니 사실 부담스럽고 딜러에게 판매를 하자니 한번에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에는 경매 형식으로 판매를 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고차를 판매하는 여러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중고차 판매 방법
중고차 매매 사이트
첫번째는 중고차를 판매하기 위해 매매 사이트를 통해 진행하는 것입니다. 가장 유명한 매매 사이트는 케이카, SK엔카, KB차차차 등이 있을텐데요.
아무래도 큰 중고차 사이트이기도 하기 때문에 가장 무난하게 팔 수 있는 방법 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직영점을 찾아가서 판매, 구입을 하게 되면 구입할 때 20만원 정도 할인을 해준다고 하니 만약 매매하는 과정이 복잡하고 귀찮다고 생각하신다면 이렇게 보상판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고차 매매 사이트 알아보기
이외 중고차 매매 사이트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다면 위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중고차 경매 사이트
2번째 방법은 제일 효율 높은 방법으로 특히 인기 많고, 감가가 많이 안된 차량이라면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죠.
바로 중고차 경매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제일 유명한 경매 플랫폼이라고 한다면 자동차 유튜브를 통해 자주 보았던 바로 헤이딜러라고 하는 어플인데요.
차량의 사진과 정보 등을 어플을 통해서 올리면 딜러들이 가격을 제시하고, 그 중 제일 높은 가격을 제시한 딜러를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그렇게 되면 이제 그 딜러가 직접 차량을 보면서 감가가 발생할만한 부분을 체크하면서 실제 판매가를 선택하게 되는 방법이죠.
이러한 헤이딜러의 좋은 점은 일단 첫번째 딜러 선택이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이 훨씬 덜하다라는 것 입니다.
그리고 2번째로는 많은 딜러들이 붙게 되면 경매를 통해 가격이 상승하기도 하고, 여러 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으니 내 차의 중고시세를 파악할 수 있는 상황도 마련되죠.
물론 이러한 방법의 경우 너무 오래된 차량은 사실 사용하기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시험삼아 경매에 올린다음 가격을 파악해보는 방법도 한가지 판매에 참고가 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중고차 판매방법에 대해 2가지 정도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