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보험료 인하 소식 안내, 2024년 2월, 삼성화재,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현대해상

2/25 보험시작일로부터 2.0% 인하되는 개인용 자동차보험료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자동차보험료는 굉장히 체감상 높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보험료에 비해서 매년 갱신을 해야 하며 할증이 붙게 되면 몇년간은 굉장히 비싼 보험료를 꾸준하게 내야하는데요.

여러요소로 인해서 보험료가 낮아지는데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습니다.

자동차보험료 할인특약 종류 안내

자동차보험-할인특약-종류-안내

물론 이러한 보험료 할인을 위해서 각 보험사에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만 마일리지 특약, 자녀할인 특약, 블랙박스, 안전운전점수, 첨단안전장치, 커넥티드, 대중교통 이용 등등 여러가지 요소를 반영하여 할인을 해주고 있죠.

자동차보험 조회 및 가입 이벤트 안내

거기에 단순 할인을 넘어서 조회, 혹은 가입 할 때 참여하는 이벤트로 포인트를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내용 역시 위의 링크를 통해서 참고를 해보실 수 있으신데요.

다만 할인을 해주기는 하지만 일정한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그렇다보니 이번에 금융당국에서는 당장 체검 가능한 보험료 인하에 대해서 고민을 하는 듯 보입니다.

그래서 2024년 2월 25일부터는 전체적인 자동차보험료를 인하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자동차보험 보험료 인하 소식 안내

물론 아직 완벽하게 결정이 된 것으로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자동차보험료 인하 하나? – 한국일보-

뉴스 기사 소식에 따르면 다음달, 12월 6일에는 보험업계 CEO와 간담회를 가진다고 하는데요.

이때 상생금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자동차보험료 인하에 대해 다룬다고 합니다.

자동차보험료가 타겟이 된 이유로는 자동차보험의 경우 자동차가 있으면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이기 때문입니다.

무려 2,400만명이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만큼 자동차보험료를 인하할 경우, 체감이 그만큼 높아진다고 판단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떻게 진행될지 모르겠습니다만 2년간 꾸준히 내렸던 자동차보험료 처럼 이번에도 1~2% 사이로 자동차보험료가 인하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을 가지게 되네요.

다음달 진행되는 보험업계 최고 경영자 간담회에서 좋은 소식이 들리기를 기대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