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쏘카에서 단기렌트를 하면서 저렴하게 렌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이번에 여름휴가를 갈 때 렌트를 어디서 할까? 고민을 했는데요. 이번에는 쏘카에서 한번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다른 렌터카와 비교를 해보니 쏘카가 상당히 저렴하더라구요.
쏘카 단기렌트 저렴하게 하는 방법
단기렌트 방법
일단 쏘카에서 단기렌트를 하려면 어플이 필요합니다.
쏘카 어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어플을 통해서 렌트가 가능합니다.
저는 부름이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렌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마침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했는데요.
첫 이용을 하면 1만 크레딧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싸게 렌트하기
이번 렌트를 할 때 싸게 하는 하는 방법은 2가지 요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먼저 패스포트라고 하는 월구독 서비스를 처음 이용 할 것.
그리고 쏘카페이라고 하는 계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것입니다.
이렇게 패스포트를 활용하면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만약 단기렌트를 정말 자주 이용한다면 그만한 값어치를 하는 서비스입니다.
처음 이용하는 경우 첫 한달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그리고 바로 해지를 하더라도 한달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유리합니다.
그리고 이제 렌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더뉴코나라고하는 차종을 약 3일 정도 대여하는 것인데요.
거기에 자기부담금 면제 서비스로 보험는 최대로 가입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예약을 진행합니다.
가격은 20만5천원 인데요.
이 중에서 적립예정 크레딧이 2만5천원 정도가 됩니다. 약 10% 정도인데요.
이중 쏘카페이 계좌 결제로 5%, 패스포트 결제로 5%입니다.
이 크레딧이 유리한 점이 나중에 렌트를 할 때 크레딧으로 결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쏘카의 경우 주유비를 따로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이동거리 km에 따라 주행거리 비용을 추후 따로 결제하는데요.
이러한 크레딧이 있다면 주행거리 비용도 계산을 할 수 있겠더라구요.
물론 이번 적립건으로 과연 그게 결제가 될런지는 한번 경험을 해봐야 합니다.
안되면 나중에 렌트를 할 때 이용을 할 수 있으니 나쁘지는 않다라고 생각합니다.
정리
이러면 쏘카로 저렴하게 렌트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른 렌터카 서비스에서는 비슷한 차종으로 3일을 대여했을 때 자기부담금 면제로 약 30만원정도의 비용이 나왔는데요.
단순 비교로 쏘카가 10만원 정도 저렴합니다.
다만 주유비, 주행거리 계산을 따져보았을 때 운전 주행거리가 길면 길수록 쏘카의 렌트비가 비싸기게 됩니다.
주유비를 직접 계산하는 경우에는 연비운전을 하거나 고속도로에서 주행하는 경우 그만큼 효율적인 비용이 발생되는데 쏘카는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계산해본 결과, 쏘카의 경우 약 700km ~ 800km를 이동했을 때 주행거리 비용이 약 15만원 ~ 16만원 정도 발생 될 것으로 보았는데요.
그럼 렌트비와 더했을 때 약 35만원 ~ 36만원 정도, 다른 렌트카에서는 주유비 10마원 정도를 계산해보면 약 40만원 ~ 41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쏘카가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다라는 결론으로 이용하게 되었죠.
여기서 만약 주행거리가 더 길어지게 된다면 오히려 쏘카가 더 비싸지게 될 수도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적립되는 크레딧을 활용 가능하다면 그만큼 더 할인이 되게 디니 오히려 좋다고 볼 수 있겠네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