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방에서 전세 매물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사를 가면서 제일 중요한 것 중 하나는 기존 집에서 보증금을 빼는 것입니다.
그럴 때 세입자를 구해야 원활하게 보증금을 뺄 수가 있는데요.
조금이라도 더 많은 세입자가 집을 볼 수 있도록 여러 플랫폼에서 홍보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방 부동산 전세 매물 올리는 방법
매물 홍보
이번에 전세 매물에서 세입자를 구하면서 느꼈던 점 한가지는 바로 부동산 한군데만 홍보하면 안된다라는 것입니다.
집 주변에 있는 부동산에 모두 홍보하는 것도 필요하고 그 외 온라인 플랫폼에 최대한 많이 홍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부동산에서 적극적으로 매물을 소개해줌은 물론 더 많은 사람들이 올려놓은 부동산 매물을 보고 문의를 하기 때문 일 것입니다.
이러한 온라인 플랫폼은 당근, 직방, 다방, 피터팬, 네이버카페 등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관련 내용은 위의 링크를 통해 종합적으로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방에 올리기
그럼 바로 다방에서 전세 매물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방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신 다음에 메인화면을 보시면 위와 같습니다.
여기서 방 내놓기라는 메뉴를 선택 후 매물유형을 선택해주세요.
아파트, 주택/빌라, 오피스텔입니다.
그리고 나서 좀 더 자세한 매물 정보를 입력합니다. 매물종류는 어떻게 되며 등기여부에 대해서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등기부등본을 때보면 미등기인지 등기인지 확인해볼 수 있겠죠.
그 후에 해당 매물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입력하도록 합니다.
주소를 확인하여 건축물대장을 자동으로 확인하고 방정보, 평수 등을 입력하도록 합니다.
이제 매물 정보를 입력했다면 거래 정보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전세인지 월세인지, 관리비는 얼마인지, 입주일자는 언제인지 등을 하나씩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추가정보에 대해서 입력하도록 합니다.
층수는 어딘지, 욕실 수, 엘레베이터 여부, 주차 가능 여부 등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시설 정보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난방시설, 냉방시설, 생활시설, 보안시설, 기타 시설 여부 등을 입력하도록 합니다.
이제 진짜 마지막으로 사진과 상세설명 등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이제 방내놓기가 완료됩니다.
이렇게 다방에서 전세 매물을 올리기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이번에 다방에 전세 매물을 업로드를 하면서 느꼈던 점은 정말 상세하게 매물 정보를 입력해야 하더라구요.
귀찮은 작업이기도 했지만 그만큼 매물 정보가 상세하기 때문에 보시는 분들은 마음에 드는 매물을 더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을 듯 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